남해군 보물섬 푸른파도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09:10:24
  • -
  • +
  • 인쇄
청소년에게는 꿈의 무대, 관객에게는 풍성한 볼거리
▲ 보물섬 푸른파도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7월 26일 오후 7시 미조면 북항 특설무대에서 ‘2025년 보물섬 푸른파도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총 27개 팀이 예선에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고, 이 중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매우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청소년들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관람하기 위해 600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였으며, 현장은 뜨거운 응원과 환호로 가득 찼다.

참가팀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힘차게 선보였으며, 김해에서 온 ‘디스펙트럼’ 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창작 댄스를 선보인 ‘천안-쌍둥이’ 팀이, 우수상은 락킹을 보여준 ‘구미-이가예(개인)’, 방송댄스를 보여준 ‘사천-텐션업’ 팀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남해 HYPE’, ‘고성 정가온(개인)’, ‘화성 노연호(개인)’, ‘사천 미인영’, ‘광주 K-spark’, ‘대구 AMI’ 팀이 수상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댄스 분야 전문가와 방송 관계자 등 심사위원단이 참여해 전문성과 공정성을 더했으며, Mnet‘스트릿 우먼 파이터 2’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던 ‘1Million(원밀리언)’의 에이미·도희의 축하공연도 이어져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무대를 찾은 방문객들은 “미조 북항의 시원한 밤공기 속에서 청소년들의 열정 넘치는 무대를 즐길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청소년들의 재능이 이렇게 뛰어난 줄은 몰랐다. 바닷가에서 즐기는 공연이라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지영 남해군 문화체육과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미조면 북항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됐고, 군민과 관광객에게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문화예술공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