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대면_대면 2025’ 신진작가 실적자료집 비평(포트폴리오 리뷰)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09:10:05
  • -
  • +
  • 인쇄
11월 5일~11일 접수…총 8명(팀) 선정
▲ 2025’ 신진작가 실적자료집 비평(포트폴리오 리뷰) 공모

[뉴스스텝] 울산시립미술관이 지역 청년 예술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울산시립미술관 지역신진작가 실적자료집 비평(포트폴리오 리뷰) – 대면_대면 2025(Face_to_Face_to_Face 2025)’ 참여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21년부터 격년으로 이어온 울산시립미술관의 신진작가 실적자료집 비평(포트폴리오 리뷰) 프로그램의 세 번째 연속물(시리즈)이다.

지역의 젊은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업을 전문가에게 직접 소개하고 심도 있는 평가의견(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모 접수는 오는 11월 5일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만 45세 이하(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로 울산·부산·경남·해오름동맹권역(경주·포항)에 거주하거나 출신인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시각예술 및 다원예술 등 전 장르의 개인 또는 단체 작가 모두 지원 가능하며, 총 8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8명(팀)을 대상으로 열릴 비평(리뷰) 행사는 오는 1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울산시립미술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된다.

선정된 작가들은 각자 시청각 설명(프레젠테이션) 발표 후, 국내 미술계 주요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된 논평가(리뷰어)들과 약 40분간 개별 심층 대화를 나누게 된다.

이번 비평(리뷰)에는 ▲김장언 전(前) 아트선재센터 관장 ▲문혜진 미술평론가 ▲오세원 씨알콜렉티브 디렉터 ▲이수연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 등이 논평가(리뷰어)로 참여한다.

제출 서류는 에이(A)4 10매 내외의 실적자료집(포트폴리오)이며, 신청서 및 관련 양식은 울산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선정된 8명의 작가에게는 실적자료집 비평(포트폴리오 리뷰)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 중 최우수 작가 1명(팀)에게는 내년 미술관 전시 기회와 함께 전시 개최비용 1,000만 원이 지원된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대면_대면 2025’는 지역 청년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 세계를 깊이 탐구하고,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 생태계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신진작가 발굴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 누리집 미술관소식의 공지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 전시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