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단계동-우산동 잇는 도시계획도로(중로1-70호) 착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09:15:14
  • -
  • +
  • 인쇄
▲ 위치도

[뉴스스텝] 원주시는 단계동 봉화로(우산동 한라비발디 아파트 앞)와 우산동 우무개로를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중로1-70호)를 개설한다.

철도로 인해 단절된 단계동과 우산동을 잇는 이번 도로 개설은 두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이 도로는 왕복 4차로, 폭 20m, 연장 120m 규모로 조성되며, 출퇴근 시간대 자주 발생하는 교통 정체를 해소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철길로 단절된 두 지역을 물리적으로 연결해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 교통 기반 강화로 지역 개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단계동과 우산동을 잇는 이번 도로가 철도로 분리됐던 두 지역을 하나로 묶어 교통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사를 진행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