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부소방서 소방차 긴급출동 통행 방해차량 강제처분 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09:10:17
  • -
  • +
  • 인쇄
14일, 북구 송정동서 불법 주·정차 차량 강제 견인 등
▲ 울산 북부소방서

[뉴스스텝] 울산 북부소방서는 14일 오후 2시 북구 송정동 일원에서 소방차량이 재난 현장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소방차 긴급출동 통행 방해 차량 강제처분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제처분은 '소방기본법' 제25조에 따라 각종 재난 발생 시 현장에서 소방 차량의 통행과 소방 활동 장애가 발생할 경우 즉시 이동조치가 불가할 때 실시한다. 현장 지휘자의 판단에 따라 주·정차 차량 및 물건 등을 제거하거나 이동시킨다.

이날 훈련은 소방서 직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주요 훈련 내용은 훈련 상황 메시지 부여에 따른 출동, 강제처분 통지서 배부, 휴대용 차량 견인장비(포지션 잭) 활용 불법 주·정차 차량 강제 견인 및 차량 밀기 등이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차 긴급 출동 시 원활한 통행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골든타임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라며 “소방차 통행로 확보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