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05:21
  • -
  • +
  • 인쇄
▲ 정읍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정읍시가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시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대상군과 연령별로 접종 일정을 달리해 분산 운영할 계획이다.

무료 접종은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생후 6개월 이상 9세 미만 중 처음 접종자)를 시작으로 지난 22일 개시됐다.

이어 오는 29일부터는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자와 임신부, 10월 15일부터는 75세 이상 어르신, 20일부터는 70~74세, 22일부터는 65~69세 어르신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정읍시에 주소를 둔 60~64세 시민과 올해부터 새롭게 포함된 14~59세 등록 장애인도 무료 접종 대상에 포함됐다.

이들의 접종은 10월 27일부터 시작된다.

또 기초생활수급권자(50~59세), 국가유공자 등은 10월 30일부터 보건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유료 접종은 11월 3일부터 보건기관에서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접종비 1만원에 진행된다.

접종은 가까운 지정 병·의원이나 보건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지정 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의료기관별 접종 가능 인원이 제한돼 있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산모수첩, 의료급여 증명서 등 증빙 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어르신은 반드시 적기에 접종을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예방접종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