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치매안심센터 '기억 · 재활' 공방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09:05:07
  • -
  • +
  • 인쇄
손으로 빚은, 우리의 내일!
▲ 문경시치매안심센터 '기억 · 재활' 공방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의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통합건강증진센터 1층에서 '기억 · 재활'공방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손끝에서 탄생한 다양한 예술작품과 더불어, 석항쉼터의 자원 재활용품을 활용한 창의적인업사이클링 작품까지 총 1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작품으로는 옛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고무신 다육정원, 전통의 멋을 살린 모시 밥상보와 자개 손거울, 폐의류를 활용한 벽걸이시계, 병뚜껑과 페트병으로 만든 보드공예와 마카롱 파우치, 그리고 어르신들이 직접 기르는 과정을 함께하며 만든친환경 천연 수세미 등이 있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 과정을 담은 ‘기억 돌봄의 발자취’영상과 함께 즉석 사진 촬영과 포토존, 방명록, 두뇌활력 키오스크, 자투리천으로 머리핀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참여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전시회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문경시보건소는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손으로 완성된 작품을 통해 정성과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치매 돌봄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