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농업인대학 도시농업과정 신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09:10:15
  • -
  • +
  • 인쇄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참여자 모집…4월 24일부터 운영 시작
▲ 속초시 농업인대학(도시농업반) 카드뉴스

[뉴스스텝] 속초시는 제14회 속초시 농업인대학에서 도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도시농업과정을 신설하고 참여자를 4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올해 14기를 맞이한 이번 농업인대학 과정은 도시농업을 주제로 4월 24일 개강식을 개최하고 10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에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총 17회, 73시간 동안 기초이론과 실습 등의 교육을 듣게 되며, 선진지 견학을 통해 도시농업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농업은 실내와 실외 등 도심 속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소규모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업 활동으로, 개인의 여가생활은 물론 교육, 복지 등의 복합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지원 자격은 속초시에 주소를 둔 거주자로,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입학지원서, 학업계획서,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속초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지원팀에 제출하면 된다. 센터에서는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35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4월 18일에 개별 통보된다. 자세한 내용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주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농업인대학 도시농업 과정은 농업에 대한 대상 범위를 농업인에서 도시민으로 확대하는 시작점으로 많은 시민이 참여하시어 속초시 농업 분야에 대한 관심과 활력이 더욱 증진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