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초등학생, 딩가딩 프로젝트로 게임 개발자의 꿈을 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09:15:17
  • -
  • +
  • 인쇄
군산 중앙초·지곡초 학생, 펄어비스 파이널해커톤 참여해 1년간의 프로젝트 결과물 발표… 창의융합 역량 강화
▲ 딩가딩프로젝트본선참여

[뉴스스텝] 군산시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글로벌 게임 개발사 펄어비스가 주최한 ‘펄어비스 딩가딩 프로젝트의 파이널 해커톤에 참가해 실제 게임 제작 환경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딩가딩 프로젝트는 게임 제작사인 펄어비스의 주요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게임 기획·디자인·개발 등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게임 개발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코딩의 가능성을 코딩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세대가 창의적 사고와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펄어비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국 각 지역의 초등학생과 대학생 서포터즈가 협력하여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체험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게임 제작 도구인 빌드박스(Buildbox)를 활용하여 캐릭터 구성, 스토리 기획, 맵 디자인, 코딩 요소까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며 게임 산업의 직무를 자연스럽게 탐색할 수 있다.

이번 본선에는 군산 중앙초등학교와 군산 지곡초등학교 학생팀이 참가해 지난 7월부터 정기적인 활동을 이어왔으며, 개발 기획 회의, 디자인 실습, 테스트 플레이 등 실질적인 창작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왔다.

모든 과정을 끝낸 학생팀은 펄어비스 사옥 ‘홈 원’에서 개최된 ‘딩가딩 프로젝트’의 마지막 관문 해커톤 대회(제한된 시간 동안 팀이 아이디어를 기획·개발하여 결과물을 완성하는 프로젝트형 대회)에 참석했으며, 여러 참가팀 가운데 아트 부문과 프로그래밍 부문에서 각각 의미 있는 평가를 받으며 창의력과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팀원들과 함께 만든 게임을 직접 시연하고 작품의 기획 의도와 제작 과정을 발표하는 등, 학생들은 개발물 전시, 발표, 피드백, 시연까지 게임 제작 전반의 다양한 과정을 경험하며 스스로의 성장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펄어비스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한 멘토링에도 참여해 전문적인 제작 과정과 산업 흐름을 이해하고, 작품 완성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조언을 얻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게임을 만드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팀원과 함께 해결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 “전문가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으니 더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라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학생들은 본선 무대에서 다른 지역 학생들의 작품을 관찰하며 새로운 관점을 배우고 서로의 개발 과정을 공유하는 등 폭넓은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창의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협업 능력 등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기르는 데 의미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시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3등급 유지

[뉴스스텝] 김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지난해와 동일한 3등급(청렴체감도 4급, 청렴노력도 2급)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실시되는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는 민원업무 경험이 있는 시민과 내부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청렴체감도 60%)와 기관의 반부패 추진 노력 및 지표 이행 실적(청렴노력도 40%),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전북이레누수, 365일 따뜻한 마음 모아 전주시 주거 취약 가구 지원

[뉴스스텝] 전주지역 종합설비 전문업체인 ‘전북이레누수’(대표 양인수)는 24일 전주시를 찾아 주거 취약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365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신뢰와 성원을 이웃에게 환원하겠다는 양인수 전북이레누수 대표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북이레누수는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매년 365만 원씩 총1460만 원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오고

서천군, 2개사 101억 규모 道 합동 투자 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 2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연우와 ㈜센서테크 등 2개 기업과 총 101억원 규모의 충청남도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와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연우 홍지연 대표, ㈜센서테크 고성석 대표 등 6개 시군 18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서천군에 투자를 결정한 ㈜연우는 화장지와 물티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