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징검다리스쿨 예술학부 사북중 배가령 학생 2025년 대한민국 헌혈 공모전 포스터부문 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09:10:08
  • -
  • +
  • 인쇄
기술공학부 남찬 등 코딩활용능력검정 COS시험 1급 12명 합격 성과도
▲ 정선군 징검다리스쿨 예술학부 사북중 배가령 학생 2025년 대한민국 헌혈 공모전 포스터부문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정선군 가족행복과는, 대한적십자사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강원도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헌혈 공모전'에서 정선군 징검다리스쿨 예술학부의 배가령(사북중 2) 학생이 출품한 “히어로는 망토 대신 소매를 걷습니다.”가 중학생 포스터부문 우수상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헌혈 공모전은 헌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서 2020년부터 주최해 온 콘텐츠 공모전으로,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동영상, 포스터, 수기 부문에서 전국단위로 작품을 모집한다.

올해 공모전에서 포스터 부문은 특별히 초등학생부, 중학생부, 고등학생부로 구분하여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25일까지 응모를 받았다.

정선군 징검다리스쿨 예술학부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전의 기회를 마련해 주자는 취지에서 이번 공모전에 처음으로 도전을 했는데, 그 중에서 융합인재 2기 배가령 학생이 출품한 포스터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되는 우수상 다섯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이다.

한편 징검다리스쿨 교육위원회(위원장 황인욱)에 따르면 YBM에서 주관하는 코딩활용능력 COS(Coding Specialist) 시험에 응시한 기술공학부 학생들이 1급 12명, 2급 10명 등 총 22명이 합격했다.

특히 1급 합격자 중 남찬(사북중 2) 학생과 2급 합격자 황대건(사북초 6) 학생은 각각 1000점 만점을 받아 남다른 코딩 실력을 공인받았다.

COS 시험은 코딩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실력,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데, 특히 1급의 경우 필기 합격률은 30% 내외, 실기 합격률은 15~17%대로 사무 자격증 중에서도 높은 난이도를 보여 꽤 까다로운 시험으로 알려져 있다.

정선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하여 인문-과학-기술-예술 융합 교육인 정선형 스팀(STEAM) 창의 교육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은 올 상반기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성과보고회에서 “징검다리스쿨 교육을 통해 성장하는 온(溫)마을 아라리”로 우수사례에 선정됐으며, 올 하반기에는 지역청소년 역량 강화 교육 중심으로서 사북읍에 징검다리교육센터를 준공할 계획이다.

● 관련자 발언

코로나 시기 “불효자는 옵니다.”라는 슬로건을 제안해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던 정선군의 조대현 주무관은 “배가령 학생의 작품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영웅에 대한 재해석으로 광고커뮤니케이션의 첫 단계인 주의환기(Attention)와 흥미유발(Interest)에 곧바로 성공했다.

슈퍼맨의 복장을 파랑과 빨강으로 상징적으로 포착해 소매라는 구도 안에서 하나의 장면으로 보여준 것은 전문가의 솜씨를 느끼게 할 정도로 탁월하다.”고 말했다.

징검다리스쿨 교육위원장 황인욱은 “기술공학부 어린 학생들의 코딩자격시험 합격 소식과 예술학부의 전국단위 공모전 수상 소식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면서, “지방 소멸의 위기 속에서 정선군이 집중 투자하고 있는 융합인재 교육의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전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하도초, 내년 1월까지 해녀박물관에서 ‘바다를 담은 손’ 전시 개최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하도초등학교는 25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해녀박물관 1층 로비에서 ‘바다를 담은 손–어린이의 눈으로 본 제주 해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3학년 학생들이 제주 해녀의 삶과 문화를 어린이의 시각으로 탐구하고 이를 미술 활동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형 자율학교 문·예·체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이 제주의 자연과

인천시설공단, 노-사 한마음으로 ‘이웃나눔’ 실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은 25일, 지역 내 에너지 취약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을 25일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여 조성한 ‘온가족 사랑공동체’ 모금액을 통해 재원을 마련하여 연탄 3,000장을 구입, 이를 관내 에너지 취약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김재보 이사장은 “겨울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

의정부시, 의정부1동 입체공영주차장 증축…공사 기간 임시 폐쇄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이용 수요가 많은 의정부1동 입체공영주차장(의정부1동 190-16번지)의 증축 공사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증축을 통해 기존 67면에서 99면으로 32면이 늘어나, 주차난 완화와 보다 나은 주차환경 제공이 기대된다.시는 공사 안전 확보와 원활한 시공을 위해 11월 11일부터 내년 7월까지 해당 주차장을 임시 폐쇄한다.이에 따라 인접한 의정부둔치주차장(의정부동 30-38) 의정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