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2028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09:15:09
  • -
  • +
  • 인쇄
4월 2일 오후 7시 문화복지센터 공연장
▲ 양구군, 2028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뉴스스텝] 양구군은 4월 2일 오후 7시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관내 중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8년 대입제도 개편에 대비해 고교학점제 도입, 내신 5등급제 변화 등 입시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EBS 입시대표강사인 정제원 강사가 고교학점제 상황에서 입시 변화에 따른 준비 전략, 교과 선택과 학교생활기록부 설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최형규 진학전문지원관이 지역 맞춤형 전형에 따른 전략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한 4월 5일에는 중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 30팀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이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컨설팅은 최형규 진학전문지원관 등 진학전문지원관 3명이 지역 맞춤형 전형에 따른 개인별 맞춤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는 양구교육캠퍼스 누리집에서 24일까지 선착순 290명을 모집하며, 1:1 맞춤형 컨설팅은 양구교육캠퍼스 누리집에서 28일까지 선착순 30팀을 모집한다.

전금순 평생교육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최적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와 맞춤형 컨설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임산부영유아 건강증진 앞장

[뉴스스텝] 옥천군 보건소에서 진행하는‘영양플러스 사업’이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개선에 뚜렷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영양플러스 사업은 인체 발달이 중요한 시기의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식생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영양위험 요인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균형 잡힌 식단과 개인별 영양상태에 맞춘 맞춤형 영양교육을 주기적으로 제공받으며, 보충식품 세트가 월 2회 가정으로 직접

용산구, 고교학점제 맞춤 진학 지원 본격화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본격적인 고입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2025 용산형 고교입시 전략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재가동한다. 구가 준비한 전략은 용산구 고입전략집 중학생을 위한 고입 전략 특강 총 2가지다.고교입시 전략사업은 용산형 진학지원사업 중 하나로, 올해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중학생의 자기주도적 고교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도입했다. 실질적 고입 정보를 제공해 사교육 의존도를

영월군,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30일 14시 ‘2025년 영월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주천면 소재 코이카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전기차 화재로 인한 대형 건물 화재가 발생하여 산불로 확산하는 상황을 가정해 민·관·군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영월군을 비롯한 소방,경찰,군부대 등 관계기관과 다수의 시민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상황전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