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아동권리교육 인형극 '우리 모두 소중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09:05:08
  • -
  • +
  • 인쇄


[뉴스스텝] 원주시와 유니세프 원주시후원회는 지난 20일 치악예술관에서 아동권리교육 인형극 ‘우리모두 소중해’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교재와 수업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아동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의 권리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원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 꾸미꾸미합창단의 축하공연과 아동권리교육 관련 자료전시, 기념촬영용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볼거리들로 꾸며졌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1,500여 명이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권리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청,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휩쓸다!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1월 8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대전 대표로 참가한 학생 3명이 모두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 중등부문에서는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한리안 학생이 금상(교육부장관상), 대전제일고등학교 최원진 학생이 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초등부문에서는 대전대화초등학교 나탈리 학생이 동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중구,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10일 구청 상황실에서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간 추진된 연구용역의 결과를 공유하고, 중구의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류규하 구청장과 부구청장, 구의원, 외부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구민과 함께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실시

[뉴스스텝] 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는 올해 7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관내 9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양성평등 실현,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실시된 사업으로, 지자체와 주민을 연결해주는 이장단을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지역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조화롭게 실현되는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