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사랑상품권 누적 판매액 1865억 원 기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09:05:12
  • -
  • +
  • 인쇄
누적 발행액 2009억 원의 92.8% 판매
▲ 양구사랑상품권 누적 판매액 1865억 원 기록

[뉴스스텝] 양구군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양구사랑상품권이 올 한 해 동안 145억여 원이 판매되면서 누적 판매액 1865억 원을 기록했다.

양구군은 2007년 지류 상품권 발행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카드형 상품권인 배꼽페이를 발행했고, 2021년에는 204억 원, 2022년에는 269억 원, 2023년에는 171억 원, 2024년 145억 원을 판매하는 등 누적 판매액 1,86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현재까지 누적 발행액인 2,009억여 원의 92.8%가 판매된 것으로, 양구사랑상품권이 자금의 외부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로 이어지면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양구군은 양구사랑상품권(배꼽페이)가 활성화된 주요 요인으로 △명절, 가정의 달, 축제 등과 연계한 특별 할인(적립) 행사 추진 △전통시장, 착한가격업소, 면 지역, 스포츠 모범업소 등에서 추가 할인 혜택 제공 △출산장려금, 입학축하금, 농업인수당 등 각종 정책 수당 지급 등으로 군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면서 구매·소비 욕구를 끌어 올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현재 양구사랑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음식점, 편의점, 마트, 주유소, 의료, 스포츠, 미용, 학원 등 관내 1000여 개소로, 양구군은 가맹점 확대를 위해 미가맹 업소를 직접 방문해 가맹점 등록을 홍보하고 있으며, 배꼽페이 실물 카드가 없어도 큐알(QR)코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도록 큐알(QR)코드 가맹점 가입도 홍보하며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구사랑상품권이 누적 판매액 1865억 원을 달성하면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크게 보탬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군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양구사랑상품권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