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사)열린정보화직업재활협회에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 차량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09:10:18
  • -
  • +
  • 인쇄
▲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 차량 전달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6월 16일 태백시 장애인복지회관에서 (사)열린정보화직업재활협회(대표 김재호)에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 차량 3대를 전달했다.

(사)열린정보화직업재활협회는 2025년부터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 수탁업체로 선정되어 운영 중으로,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김재호 대표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은 휠체어 슬로프가 장착된 특수차량으로, 기존 9대로 운영 중이던 차량을 이번에 3대 더 증차해 올해 7월부터는 12대로 운영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교통수단 차량 추가 도입으로 관내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 교통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권 보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교통약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우처택시, 전기저상버스 도입 등 다양한 교통복지정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