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보건소, 2025년 저소득층 만성질환 건강검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09:10:14
  • -
  • +
  • 인쇄
의료 취약계층 및 만성질환 고위험군 500명 대상
▲ 속초시보건소, 2025년 저소득층 만성질환 건강검진

[뉴스스텝] 속초시보건소가 5월 15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의료 취약계층과 만성질환 고위험군 50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저소득층 만성질환 건강검진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유병률이 높고 발병 시 관리와 비용 부담이 큰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검진은 보건소에서 진행된다.

대상자는 만 40세부터 80세까지의 의료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만성질환 고위험군(고혈압, 당뇨 등)이며, 동맥경화와 골다공증 검진을 무료로 지원한다.

현장 혼잡 등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동별 검진 지정일이 별도 운영되며, 검진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해당일에 맞춰 신분증을 지참후 방문하면 된다.

박중현 보건소장은 “이번 저소득층 만성질환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적기에 치료받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경남도,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절기 코로나19 접종에는 최근 유행하는 변이에 효과적인 LP.8.1. 변이 백신(화이자.모더나)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 접종력과 상관없이 한 번 접종으로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전기 안전 손봤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와 함께 지역 지역아동센터 16곳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 환경을 점검·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봉사에는 협회 회원 23명이 참여해 노후 전기설비 보수와 단독 전기선 추가, 분전함·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센터별 취약 지점을 세밀히 점검하고 즉시 수리했다.특히, 봉사자들은 기술 지원뿐 아니라 필요한 부품과 물품을 자비로 마련해 제공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