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봄의 전령사 동강할미꽃의 향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09:15:03
  • -
  • +
  • 인쇄
제15회 동강할미꽃 전시회 개최
▲ 영월군청

[뉴스스텝] 2025년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영월군 청령포 강변 저류지 홍보관에서 제15회 동강할미꽃 전시회를 개최한다.

영월자원식물연구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이른 봄, 동강의 험준한 절벽에서 피어나는 한국 고유종 동강할미꽃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동강할미꽃의 아름다운 자태와 함께 훈훈한 봄의 기운을 만끽할 기회가 될 것이며, 전시 기간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은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동강할미꽃은 고개를 꼿꼿이 세우고 하늘로 피는 독특한 모습으로 유명하다. 한때 무분별한 탐방객들에 의해 훼손되어 멸종 위기에 처하기도 했으나, 영월자원식물연구회의 지속적인 복원 노력 덕분에 현재는 개체 수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김석원 회장은 “십수 년간 동강할미꽃을 알리고 보전하는 데 최선을 다한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이번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자생식물의 소중함을 깨닫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