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상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09:10:26
  • -
  • +
  • 인쇄
범죄예방 집중모니터링으로 절도혐의자 검거 기여
▲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상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심야시간대 집중모니터링 중 절도혐의자 조기 검거에 적극 기여한 공로로 상주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관제요원 A 주무관은 6월 29일 주말 집중모니터링 중 23시 26분경 시외버스터미널 교차로에서 자신이 끌고 온 자전거를 세워두고 다른 자전거를 끌고 가는 것을 관제하고 범죄 의심되어 신속히 112에 통보했다.

이후, 추적관제를 하면서 출동경찰관에게 인상착의와 이동경로를 제공하여 절도 피혐의자(사기·권리방해 수배자) 조기 검거에 기여 했다.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시내 일원 절도 등 사건·사고 예방을 위하여 집중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특히 야간에 범죄취약지역의 범인 검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진철 안전재난실장은 “앞으로도 주택 밀집지역과 유동인구가 많은 범죄취약지역에 범죄예방 기능을 강화하여 시민의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