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청소년 아나운서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09:15:06
  • -
  • +
  • 인쇄
박은주 아나운서 초청, 특강으로 본격적인 활동 시작
▲ 청소년 아나운서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3월 29일 태백청년창창센터에서 ‘청소년 아나운서단’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청소년 아나운서단은 태백시 시정 소식을 시민들에게 더욱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12명의 청소년들이 앞으로 주 1회, 태백시 주요 시정 현안과 정책 및 행사 소식 등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태백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충주MBC, 청주MBC 등 방송국에서 활동하며 다수의 뉴스와 교양 프로그램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전문 방송인인 박은주 아나운서가 특별 강연자로 나서, ‘호감주고 신뢰받는 목소리 만들기’라는 주제로 아나운서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기와 전달력, 실전 뉴스 리딩 등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과 방법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청소년 아나운서단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정 소통의 새로운 창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청소년 아나운서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태백시가 시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소년 아나운서단 활동을 단순한 시정 홍보에 그치지 않고, 10대 눈높이에서 시정 소식을 재해석해 또래 친구들과 시민들이 보다 쉽게 시정을 이해 및 공감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콘텐츠 기획·제작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