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KT&G 김해지사가 함께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09:05:30
  • -
  • +
  • 인쇄
▲ 이달의 홍보기관 릴레이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1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피켓을 김해시산림조합에서 KT&G((주)케이티앤지) 김해지사로 전달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이달의 홍보기관 릴레이는 시행 첫해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KT&G 김해지사는 올해 3번째 홍보기관이다.

KT&G는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매출액의 약 2%인 698억 원을 사회 공헌 활동에 투입하고 있으며, 특히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인 “상상펀드”는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하여, 각 지역 소외계층 등에 매년 약 40억 원 규모를 기부하며 지역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올해 취임한 김학섭 KT&G 김해지사장은 “KT&G와 김해시민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 2,000만원 한도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는 가까운 농협에 방문하거나 고향사랑e음 사이트, 농협·국민·기업·하나·신한 앱을 통해 가능하다.

기부 시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이 있으며,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학교 운동부 차량지원 사업 등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함께해준 KT&G 김해지사에 감사드린다.”며 “고향사랑기부제 인식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