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장성동, 강원스테이 시범사업 공모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9:15:18
  • -
  • +
  • 인쇄
장성동 계산마을에 체류형 청년공간 조성
▲ 태백시 장성동, 강원스테이 시범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월 24일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는 ‘2025년 강원 스테-이(GANGWON STA-E) 시범사업’에 장성동 ‘청년카페 위버스(WE-VERSE)*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위버스(WE-VERSE):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계

장성동은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마을의 청년정착을 촉진하고, 장성지역의 경제적·사회적 활성화를 위해 해당 사업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은 장성동 계산마을에 위치한 복지회관을 리모델링 하여 청년카페로 조성하고, 단순한 커피숍을 넘어 창업·커뮤니티·네트워킹 활동 등 청년들이 지역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합공간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장성광업소 폐광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성지역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차별화된 커뮤니티 공간 조성으로 청년들의 지역 정착 및 경제·사회 활성화를 돕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립 기반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활성화 및 신사업 창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 스테-이(GANGWON STA-E) 시범사업은 거주·체류하는 생활인구 확대로 지역소멸을 극복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가 인구소멸 심각 위험지역 특별지원과 강원 스테이 하우스 지원 등 2개 분야에 3년간 총 30억 원 규모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태백시는 강원 스테이 하우스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총 사업비 4억 원(도비 2억 원, 시비 2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