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드림스타트, 강릉원주대와 '드림멘토스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09:10:18
  • -
  • +
  • 인쇄
대학생 멘토 16명, 영유아 가정 8곳에 맞춤형 성장 지원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 드림스타트와 강릉원주대학교는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 가정에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드림멘토스쿨’을 운영한다.

드림멘토스쿨은 대학생 멘토가 드림스타트 가정을 방문해 놀이·독서 지도, 정서 지지 등 발달 단계에 따른 맞춤형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육 정보 제공은 물론 아동의 인지·언어 능력 발달을 촉진하고 양육자의 관심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반기(4∼6월)와 하반기(9∼11월) 강릉원주대 유아교육과 학생 16명이 2인 1조로 멘토를 구성해 아동 활동 지도 및 양육 교육이 필요한 영유아 가정 8곳을 월 2회씩 방문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강릉원주대에서 멘토로 참여하는 학생 봉사자를 대상으로 사업 취지, 대상 아동의 이해 및 활동 유의사항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강정원 여성가족과장은 “강릉원주대 유아교육과의 전문성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대상 가정에 실질적인 힘이 될 것”이라며,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멘토링이 이뤄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