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민관협력 상생 배달앱 '땡겨요' 할인쿠폰 첫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09:05:18
  • -
  • +
  • 인쇄
6월 한 달 1인당 최대 10,000원 할인 가능
▲ ‘땡겨요’ 쿠폰발행 배너

[뉴스스텝] 원주시는 물가 상승과 내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생활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6월부터 상생 배달앱‘땡겨요’할인쿠폰을 발행한다.

‘땡겨요’ 6월 할인쿠폰은 6월 9일 10시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발행되며, 앱을 통해 원주 시내 가맹점에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20,000원 이상 주문 시 1회 사용 가능하며, 1인당 월 2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중개수수료 2%, 광고비 0원의 비용 부담 없는 배달앱 서비스로, 이번 할인쿠폰과 함께 사용 시 시민들은 저렴한 가격에 외식을 즐길 수 있고, 소상공인은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경희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할인쿠폰 발행으로 지역 소비 진작 및 민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많은 시민과 소상공인이 이번 할인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