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쿠팡트래블, '안동 테마관' 개설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09:05:15
  • -
  • +
  • 인쇄
온라인 여행 플랫폼 통해 안동 관광지․숙박․체험 100여 종 소개
▲ 안동시청

[뉴스스텝] 안동시는 6월 20일 서울 쿠팡 본사에서 쿠팡트래블과 안동 여행상품 판매 및 홍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안동 테마관’ 개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쿠팡트래블의 온라인 플랫폼(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내에 ‘안동 테마관’을 신설해 하회마을, 도산서원, 월영교 등 안동의 대표 관광지와 함께 숙박, 문화체험, 축제․행사 등 총 100여 개 이상의 여행상품을 집중 소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협약식에는 안동․예천 지역구 김형동 국회의원도 참석해 힘을 보탰다.

쿠팡트래블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만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지역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안동시와 협력으로 안동 테마관을 개설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안동 테마관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 체류형 소비 확대 및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동 국회의원은 “안동시와 쿠팡의 협력은 지역관광 활성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며, 앞으로 보다 많은 관광객이 안동의 매력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철웅 안동시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불 피해로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이 다시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안동만의 특색 있는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동 테마관’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