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건소, 하반기 집중관리 프로그램 '근육짱짱교실' 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09:15:08
  • -
  • +
  • 인쇄
▲ 보은군 보건소, 하반기 집중관리 프로그램 ‘근육짱짱교실’큰 호응

[뉴스스텝] 보은군 보건소는 ‘찾아가는 경로당 주치의 방문의료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근육짱짱교실’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찾아가는 경로당 주치의 방문의료서비스 사업’을 통해 매월 1회 이상 248개 마을 경로당을 찾아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1개 읍·면 24개 경로당을 선정해 ‘근육짱짱교실’을 주 1회, 총 5회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근육짱짱교실’은 △근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운동 △자기혈관 숫자알기 운동(혈압·혈당검사, 건강상담 등)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과 연계한 공예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보건소 직원들이 직접 탄력밴드를 활용한 근력강화운동을 지도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다른 경로당에서도 추가 운영을 바라는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보건소는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내년에 조성되는 스마트경로당 사업과 연계하여 더 많은 경로당이 특화 건강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마을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 개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역사회 전체의 건강 수준 향상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