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농업인 대학 수박학과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6 09:15:13
  • -
  • +
  • 인쇄
2월 4일부터 4월 17일까지 친환경농업연구센터 및 선진농가에서 진행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하는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수박을 주제로 한 ‘2025년 농업인대학’을 운영한다.

농업인 대학은 무료로 진행되고, 단기 강좌가 아닌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과 현장 실습으로 이루어져 농업인들에게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 농업인 대학은 2월 4일부터 4월 17일까지 21회차에 걸쳐 친환경농업연구센터와 선진농가 등에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수박 재배 농업인 및 재배 예정 농업인 20~40명으로 오는 20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접수한다.

교육은 △수박 재배 이론 △수박 병해충 관리 및 예방기술 △농업 관련 세무 법률 △수박 생육진단 △수박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 △현장 견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양구군은 교육을 마친 뒤 수료생의 교육 전후 영농 능력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영농 능력 향상도를 조사하고, 강사 평가와 설문 등을 통해 건의 사항과 개선 사항 등을 향후 있을 교육 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농업인 대학을 통해 수시로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고, 농업경쟁력과 농가 소득 향상 등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