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관광문화재단, ‘오늘도 가가호호’ 홍보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09:10:07
  • -
  • +
  • 인쇄
독일마을 광장에서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마쳐
▲ 남해군관광문화재단, ‘오늘도 가가호호’ 홍보행사 성료"

[뉴스스텝]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은 지난 17일, 남해 독일마을광장에서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인 홍보형 기획사업 2차 ‘오늘도 가가호호’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오늘도 가가호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이 운영을 맡았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이 문화예술을 보다 가깝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선착순 200명이 행사에 참여해 ‘가가호호’ 5개 분야의 교육 중 기대되는 프로그램을 직접 선정하고, 캡슐 뽑기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겼다.

해당 사업은 가족 구성원을 위한 7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예술교육을 지향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교육은 오는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정중구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군민이 문화예술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남해의 특성을 살린 가족 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적극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연수’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0월 27일 경산시 압량면에 위치한 바람햇살농장에서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연 속 치유농업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학부모 간의 상호 교류 및 의견 교환의 자리를 마련하여 소통 및 연대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힐링 연수에 참가한 학

해남군의회, 농업기계 구입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해남군의회는 지난 29일 제34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박종부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남군 농업기계 구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이번 조례는 농업인의 농업기계 구입을 지원하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우대 기준을 신설함으로써 농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영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조례의 주요 내용은 농업기계의 정의와 지원 범위 명확화 18세

세종시의회, 공실 상가 활용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구체화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가 공실의 다각적 해법 찾기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김효숙)은 29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서는 신도시 조성 과정에서 상업용지의 과잉 공급 행정타운 중심의 인구 불균형 지구단위계획 내의 업종 제한 등이 세종시 상가 공실의 주요 원인으로 언급됐다.아울러 상가 공실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의 결과로 나성동 디지털 콘텐츠 창업 특구 조성 대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