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보건소, '독감 대유행!' 겨울철 건강관리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09:10:13
  • -
  • +
  • 인쇄
백신 접종,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안내문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전국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코로나19 등 호흡기 질환이 유행함에 따라 백신 접종, 마스크 착용, 올바른 손씻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독감 의심 환자는 12월 마지막 주 기준 외래환자 1천 명 중 73.9명으로, 직전 주 대비 약 2.4배로 급증해 지난달 20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됐다.

현재 유행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대부분 A형으로, 이번 절기 예방접종 백신주와 유사하므로 접종을 통해 높은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코로나19 백신도 함께 접종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 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고위험군 집중 관리가 필요한 감염취약시설 감시를 강화해 집단발생 대응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독감은 통상 봄철까지 유행이 지속되므로 미접종자는 가까운 시일 내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