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정시 합격으로 향하는 가장 확실한 전략, 마포에서 만나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08:55:06
  • -
  • +
  • 인쇄
종로학원 임성호 대표 초청… 2026 정시 맞춤 전략 공개
▲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설명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마포구는 오는 12월 14일 마포구청에서 ‘2026학년도 정시 전략 설명회 및 1:1 진학 컨설팅’을 개최함에 따라, 이에 참여할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사전 모집한다.

이번 설명회는 30년 경력의 입시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최신 대입 분석과 맞춤형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변화하는 입시환경 속에서 수험생들이 보다 전략적으로 정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정시 전략 설명회’는 12월 14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30여 년 동안 대입 분석을 이어온 입시전문가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임성호 대표이사는 EBS 교육정책 자문위원 경험을 바탕으로 2026학년도 수능 결과와 대학별 전형 변동 사항을 분석하고, 성적대별 지원 경향과 유·불리 요소 등 실질적인 정시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중상위권·중하위권 등 점수대별 맞춤 전략을 안내하고, 설명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구체적인 입시 고민에 대해 전문적 답변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시 전략 설명회와 더불어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는 마포구청 12층 중강당에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전문교사가 참여하는 ‘1:1 진학 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상담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1인당 40분씩 운영되며, 학생의 성적과 희망 대학 및 전공, 변화된 전형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진학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교육특별구 마포’로서 보다 많은 학생에게 진학 지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 당일 참여가 어려웠던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6일부터 27일까지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추가 ‘1:1 진학 컨설팅’을 운영한다.

정시 전략 설명회는 12월 3일부터 12월 12일까지, 1:1 진학 컨설팅은 12월 5일부터 12월 12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으며, 각각 300명과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마포구청 누리집 또는 홍보문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1:1 진학 컨설팅은 학생 개인의 진학계획을 바탕으로 한 상담인 만큼 청소년 본인 참석이 필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정시를 앞둔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걱정과 부담을 잘 알고 있다”라며, “이번 설명회와 상담이 올바른 전략을 세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특별구 마포의 약속처럼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자신있게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한 참여·연대·혁신을 강화하는 조직개편 시행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인공지능(AI), 지방정부 및 국민안전 정책 수준을 한단계 더 높이고, 국정과제 추진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조직개편 내용을 담은'행정안전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대통령령) 개정령은 지난 11월 1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후, '행정안전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부령) 개정령과 함께 11월 25일(화) 공포

통일부 장관, 주한 미국대사대리 접견

[뉴스스텝]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11월 25일 오후 케빈 김(Kevin Kim) 주한 미국대사대리를 접견하고 한반도 정세 및 대북·통일정책 관련 한미간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 장관은 김 대사대리의 신규 부임을 축하하고 남북관계 복원과 한반도 평화공존을 위한 우리 정부의 대북·통일정책 기조를 설명했다.또한, 정 장관은 경주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북미간 대화를 열어 갈 수 있는 기회의 창이

모두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일터,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박종필)은 11월 25일 중소기업 DMC 타워 컨벤션홀(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모든 일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그간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미디어산업 종사자, 정보기술(IT) 기업 종사자, 플랫폼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의 노동자들과 현장 소통을 진행해 왔으며,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은 이러한 릴레이 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