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창생플랫폼에서 만나는‘남해판 흑백요리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09:10:09
  • -
  • +
  • 인쇄
전통시장 연계한 요리경연대회경남
▲ ‘남해판 흑백요리사’

[뉴스스텝] 남해군은 오는 22일~23일 이틀 동안 창생플랫폼 1층 공유주방에 ‘2024 남해군 도시재생 푸드페스티벌,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요식업에 종사하거나 요리에 관심 있는 남해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및 방문 신청을 받는다.

요리경연대회는 ‘15개의 레시피, 15개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며, 남해의 잊힌 맛과 남해의 새로운 맛을 동시에 찾아 나서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남해전통시장과 인근 상가에서 지역 식재료를 구입해 각자의 사연을 음식으로 풀어내고,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와 주민 관객의 투표로 최종 우승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조리기능장 ‘정희범’ 경남도립남해대학 교수 △전 알 아랍 호텔 두바이 수석 총괄주방장 출신 ‘에드워드 권’ 셰프 △아난티 메뉴 개발 총괄 ‘김대은’ 셰프가 참여한다.

23일 토요일에는 ‘다리오 셰프와 함께하는 남해 소시지 쿠킹클래스’가 펼쳐진다. 지역의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해 수제 소시지 만들기가 진행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 중인 독일 출신 다리오 셰프의 시연 및 강연이 진행되고,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마술쇼도 열린다.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10 가족을 선정할 예정이이다.

요리경연대회와 남해소시지 쿠킹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및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진평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남해전통시장과 나란히 위치한 창생플랫폼에서 공유주방을 활용하여 남해의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남해를 사랑하고,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체육회, 한국여자축구연맹에 양파라면 전달식 가져

[뉴스스텝] 합천군체육회(회장 유달형)는 5일 ‘2025 추계 한국여자축구연맹전’ 대회 참가선수를 위한 양파라면 전달식을 가졌다.이날 진행된 전달식에서 합천군체육회는 한국여자축구연맹에 200만원 상당의 합천 양파라면 156박스를 전달하며, 우승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했다.유달형 합천군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합천에 방문해주신 선수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대회 우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합천군 농업유통과 김현기 주무관 ‘2025년 공직문학상’ 수필 분야 수상 영예

[뉴스스텝] 11월 4일 세종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된 ‘2025년 공직문학상’ 시상식에서 합천군 농업유통과에 근무하는 김현기 주무관이 수필 분야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공무원연금공단이 주관하는 공직문학상은 바쁜 공직 생활 속에서도 창작 활동을 통해 공무원의 문학적 소양을 계발하고 공직자의 애환과 성찰을 담아내기 위해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권위있는 대회다. 금년 대회는 시, 수

'차 한 잔의 여유, 음악으로 마음을 녹이다'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모님들을 위한 힐링 음악회’개최

[뉴스스텝] 육아로 지친 부모들이 잠시 숨을 고를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마련됐다.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보육가족분과는 지난 4일 왜관읍 글라우카페에서‘음악과 함께하는 차 한잔의 여유–힐링 음악회’를 열었다.이날 행사는 육아에 지친 엄마와 아빠 70여 명이 참여해 밴드 공연을 즐기며 마음을 다독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커피 한 잔을 손에 쥐고 음악을 들으며 고단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심신의 여유를 찾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