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상주은모래 봉사단, 관광객 맞이 환경정비 봉사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09:10:15
  • -
  • +
  • 인쇄
상주해수욕장 일대 청소… 깨끗한 ‘국민고향 남해’ 만들기 앞장
▲ 남해군 상주은모래 봉사단, 관광객 맞이 환경정비 봉사 펼쳐

[뉴스스텝] 남해군 상주면 노인대학 어르신들로 구성된 상주은모래 봉사단이 지난 17일, 상주은모래비치와 버스정류장 주변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단원 20명 전원이 참여해 해변과 도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등 본격적인 관광 성수기를 앞두고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번 활동은 ‘국민 고향 남해’를 찾는 방문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상주은모래 봉사단은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 소속 봉사조직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결성된 단체다.

평소에도 상주면 곳곳에서 환경정화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이덕기 봉사단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마을을 깨끗하게 가꾸는 데 함께해주신 단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기분 좋게 머물 수 있도록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점숙 상주면장은 “어르신들의 봉사정신은 지역의 큰 자산”이라며 “행정도 함께 협력해 민관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정비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주면은 앞으로도 지역 단체들과 협력해 일상적인 청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남해의 아름다움을 지키고 방문객에게 감동을 주는 환경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