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댐·발전소 주변 지역주민 건강검진 대상자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7 09:15:11
  • -
  • +
  • 인쇄
화천발전소 → 소양강댐 주변 지역주민 대상으로 확대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댐·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으로 지역주민에게 건강검진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화천발전소 주변 지역주민뿐 아니라 소양감댐 주변 지역주민으로 대상자를 확대하여 짝수년도 출생자 350명이 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사업은 춘천에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행됐으며, 많은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기존 70세 이상 노령층만을 대상으로 하던 검진 대상을 건강검진 사각지대였던 40대까지 확대했고 기초검진 외에도 암 검사, 내시경, CT 등 비용부담이 큰 종합건강검진을 포함하여 중장년층의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양구군은 댐·발전소 주변 지역 사업으로 건강검진사업 외에도 주민들의 복지와 생활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사업과 공동농기계 구입사업이 있으며,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마을회관 먼지 케어 시스템 설치 지원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방소멸 대응사업의 일환으로 댐 주변 지역 마을 농가들이 재배한 채소를 활용한 지산지소(地産地消) 김장프로젝트 사업을 시범 실시할 예정이다.

송경용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등 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