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5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신규공동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09:15:07
  • -
  • +
  • 인쇄
▲ 홍보포스터

[뉴스스텝] 원주시는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2025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인 ‘마을공동체 같이 가요’ 신규 공동체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발굴 및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마을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지속적인 주민 공동체 네트워크 활동으로 주민자치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은 공모개시일 기준 6개월 이상 동일 읍·면·동 거주민이 5인 이상·전체 구성원의 60% 이상인 신규 마을공동체이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6개 공동체에게는 최대 5백만 원 이하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 분야는 ▲안전환경(마을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들 공동체)▲문화교류(문화를 서로 교류하며 가꾸는 공동체)▲소통돌봄(마을이 함께 주변을 돌보는 공동체) ▲마을미디어(미디어를 활용하여 마을을 활성화하는 공동체) 등 총 4개이다.

특히 내년에는 마을미디어 분야를 신규 모집하여 마을신문 및 마을 영상 제작 역량 강화 활동 지원 등으로 지역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공고)에서 사업신청서를 내려받아 활동지역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개인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지역소멸 등의 마을 문제를 적극 해소하고, 이웃과 행복한 동행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8회 한국국악협회 거창군지부 정기공연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민과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제38회 한국국악협회 거창군지부 정기공연’이 오는 14일 오후 7시, 거창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린다.이번 공연은 한국국악협회 거창군지부(지부장 유금순)가 주최하고, 거창실내악단 아림과 거창국악단이 주관하여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무대로 마련된다.‘거창, 국악에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기공연은 전통음악의 깊은 울림과

나주시,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끼 페스티벌’ 성료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8일 KPX전력거래소 대강당에서 광주·전남 지역 청소년들의 열정과 재능을 선보이는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끼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사)광주·전남 청소년선도위원회(본부장 전호남)가 주최하고 청소년선도위원회 나주시지회(지회장 윤재섭)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지역에서 117개 청소년팀이 참가해 노래·댄스 등 다양한 무대 공연으로 끼와 에너지를 발산

매주 수요일 펼쳐지는 예술의 밤 광주광역시문화재단, 11월 수요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11월 12일, 19일, 26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11월 ‘수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3회차 ‘소리공방 작당’의'안과의사 심정' 4회차 ‘락드림’의''판' 모래판 소리판' 5회차 ‘서의철 가단’'수타박수전 收惰樸粹傳'으로 구성되어, 전통예술과 현대적 감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