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적경제 도서특화 기술개발 지원사업 최종 2개 기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09:15:22
  • -
  • +
  • 인쇄
민·관 협력으로 지역 자원 기반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 인천시청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인천항만공사,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한 ‘2025년 인천 사회적경제기업 도서특화 기술개발 지원사업’ 공모 결과, 어니스트케이푸드(주)와 인천로컬푸드생산자협동조합 2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9월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서지역의 경제적 잠재력을 기반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반영한 민관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당 1천만 원의 인천항만공사 출연 기술개발 기금이 지원되며, 이를 활용해 기술개발, 시제품제작, 마케팅 고도화, 디자인 개선, 기술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금 수여식은 오는 9월 26일 중구 상생플랫폼에서 열리는 ‘제2회 인천시사회적경제박람회’ 기념식 현장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는 단순한 수여식을 넘어, 도서지역 경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조명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는 이번 지원을 계기로 도서지역 특산품의 수출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반영한 민관 협력 모델을 지속 발굴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주현진 시 사회적경제과장은“이번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어가는 상생협력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부

[뉴스스텝]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은 부여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부여군 내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자 하는 뜻에서 기탁이 이뤄졌다.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은 부여군 임천면에 소재한 친환경 농업 단체로,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벼 재배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에 힘쓰고 있다.최동혁 대표

공주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장과 농업인학습단체 임원 및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농업리더 특별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6년 주요 농정 시책을 소개하고 공익직불제 안내와 농작업 안전 관련 중대재해처벌법 설명 등 농업 발전 방안과 관련한 내용을 다뤘다.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3개 과정 9개 과목으로 편성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