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5년도 보육 예산에 259억 원 투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09:10:13
  • -
  • +
  • 인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 보육 도시 조성 박차
▲ 속초시, 2025년도 보육 예산에 259억 원 투입- 새싹축제

[뉴스스텝] 속초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보육사업에 25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한 영유아 보육료와 수당 등에 156억 원, 보육 교직원 인건비 및 처우개선 수당 등 86억 원, 냉난방비 및 교재교구비 등 어린이집 운영에 17억 원을 지원한다.

지난해부터 속초시의 보육시책으로 추진한 어린이집 1인당 최대 3만 원의 특별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도 지속 추진하여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아동에게 다채로운 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영유아 급식 품질 향상을 위한 급식비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의 처우개선 지원사업은 대상자를 더욱 확대하여 추진한다.

기존에는 어린이집 담임교사와 운전원, 조리사에게 월 5만 원씩 지원하던 처우개선 수당을 올해부터 보조교사, 연장반 전담교사까지 확대 지원하며, 담임교사의 수당은 월 8만 원으로 인상하여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직무의 전문성과 보육 서비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에서는 지난해 공공형 어린이집 1개소, 장애아통합어린이집 1개소,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6개소를 신규 지정하여 다양한 보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세밀한 취약 보육 서비스 제공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더 많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올해에도 빈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집 노후 시설물 환경개선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비용 지원 등을 통해 어린이집의 안정적 운영을 보조하고, 보육 교직원 대체인력 지원, 전문성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체계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지속 지원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속 가능한 속초시 미래 100년을 이끌 미래세대인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꿀 수 있는 도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보육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제9회 숲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27일 영신숲 일대에서 문경숲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영유아와 가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숲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놀숲, 쉼숲, 영신숲’이란 주제로 영유아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도록 기획됐으며, 숲 속 보물찾기 파라코트 키링 만들기 와글와글 숲속 맛 놀이터 장작 젠가 뽀글뽀글 지구

대전 서구,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청소년 과학 캠프 진행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대전 서구와 국립중앙과학관은 관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작년에는 1박 2일 숙박형 캠프를 추진했으며, 올해는 일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9월

책과 예술로 물든 가을… 제8회 서구 책 축제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 서구 책 축제(부제: 서로(書路) 더 가까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9일 전했다.올해 8회차를 맞은 서구 책 축제는 올해 갈마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책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축제에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책 구절 풍선 만들기, 동화구연 등의 독서 체험 부스가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