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현재·미래를 잇다” 인천시, 캠프마켓 콘서트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09:15:24
  • -
  • +
  • 인쇄
2025 캠프마켓 콘서트‘The Memories’9월 24일 개최
▲ 인천시, 캠프마켓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오는 9월 24일 오후 5시, 부평 캠프마켓 개방공간인 잔디운동장에서 ‘2025 캠프마켓 콘서트 The Memorie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프마켓이 지닌 역사성과 장소성을 문화예술 콘텐츠와 결합해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공연의 장으로 마련된다.

캠프마켓은 일제강점기 군수공장과 미군 주둔지를 거쳐 8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공간으로, 현재 단계적인 토양오염 정화를 거쳐 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캠프마켓의 역사적 의미를 음악으로 되새기고, 시민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The Memories’라는 주제처럼 과거의 추억을 포크송으로 불러내고 현재의 시민들과 공유하며 미래의 캠프마켓을 향한 비전을 함께 그려가는 무대가 펼쳐진다.

행사는 팝페라 4인조 ‘꽃을 든 남자’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되며 이어 캠프마켓 공원 조성 방향에 대한 설명을 통해 시민들과 캠프마켓의 변화와 미래 계획을 공유한다.

또한 캠프마켓 반환과 개방을 기념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시민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백영규, 남궁옥분, 박호명·수필여행이 출연해 잔잔한 기타 선율과 감미로운 포크 음악으로 캠프마켓의 고즈넉한 풍경과 어우러진 공연을 선사하며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캠프마켓 전시회 및 인생네컷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프마켓 누리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철 시 도시계획국장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캠프마켓의 가치와 매력을 느끼고, 도시의 역사와 시민의 기억이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캠프마켓을 명품 공원으로 조성해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미세먼지 및 저일조 대응 시설딸기 보광기술 시범’ 1개 사업 화훼 분야에서 ‘국내 육성 화

안양시, 가족돌봄수당·주야로 확대 등 올해 더 좋아지는 제도 소개

[뉴스스텝] 안양시에서는 올해부터 아동의 돌봄을 돕는 아동의 친인척 또는 이웃에게 가족돌봄수당이 지급되고, 청년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는 무주택 청년의 대상이 확대된다.안양시(시장 최대호)는 드론 활용 재난 대응시스템 구축·운영 지역 돌봄 통합지원사업 시행 가족돌봄수당 지원 청년임대주택 공급 안양시 청년월세 지원(사업대상 확대) 평촌도서관 재개관 등 ‘2026년 더 좋아지는 안양 10선’을 12일 소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