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 관광객 증대를 위한 상생 협력 상품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09:15:08
  • -
  • +
  • 인쇄
▲ 한국안전체험관

[뉴스스텝] 한국안전체험관에서 관광객 증대를 위한 상생 협력 상품을 출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안전체험관 관계자는 태백사랑상품권 환원정책 도입 이후 사상 최대 매출(13억)을 달성했으나, 23년 대비 24년 전체 매출이 1억 정도 감소했으며 특히 지난해 눈축제 기간에 여행사 단체 방문객이 없어 특단의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4년 한해 방문객 중 90%가 외지 관광객이며 단체 관광객은 약 10%로 단체 관광수요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단체관광 수요 감소 현상 외에도 여행사 특성상 인센티브 지원이 있는 관광지를 먼저 찾기 때문일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여행사 등 단체 관광객 및 지역상권을 대상으로 상생 협력 상품을 1월 25일부터 선판매한다.

선판매상품은 여행사는 300매 이상, 폐광지역 상인은 100매 이상부터 구매 가능하다.

기존의 네이버 등 온라인 판매 대행 수수료와 같이, 홍보 및 방문객 유인효과 등에 대한 수수료만큼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겨울 비수기 활성화를 위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낭만 케이블카 운영 및 케이블카, 1개 체험관, 9D체험과 결합한 BIG-2/BIG-3 한시 상품도 출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안전체험관 기획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 ‘돌봄 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경상북도지사상 수상

[뉴스스텝] 김천시는 ‘2025년 K보듬6000․마을돌봄터․공동육아나눔터 성과공유회’에서 김천시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가 돌봄 프로그램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이웃 간 돌봄 품앗이 활성화 환경 조성 및 부모와 아동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육아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는 맞벌이 가정과 양육 공백이 발생하

진안군, 불용 농기계 현장 매각 추진

[뉴스스텝] 진안군이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불용 농기계를 지역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하기 위한 현장 경매를 추진한다.이번 경매 대상 농기계는 로타베이터 등 총 13종 36대이다. 공고 기간은 1월 25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태양광 주차장에 전시된 불용 농기계를 수시로 실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경매는 2026년 1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태양광 주차

익산시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 입주민, 나눔에 한 마음

[뉴스스텝] 익산시에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이 펼쳐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익산시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 입주민들은 31일 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마동풍경채어바니티아파트에서 열린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