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천문대와 함께하는 '가을밤의 별빛 탐험대'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09:15:11
  • -
  • +
  • 인쇄
▲ 김해천문대와 함께하는 “가을밤의 별빛 탐험대” 성료

[뉴스스텝] 김해시복지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가을밤의 별빛 탐험대”가 30가족, 총 120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가을의 밤하늘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가족 단위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천문학의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행사는 최정헌 사회산업위원장과 류명열 시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참가자들은 천문대 전문가의 안내 아래 가을 밤하늘의 별자리 강의를 듣고, 망원경을 통해 달과 별을 직접 관측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활동은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자연에 대한 경이로움과 별자리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참석자들은 별빛 아래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통해 천문학에 대한 흥미를 더욱 느끼게 되었다.

김해천문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천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과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 2025년 임원진 새롭게 구성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가 최근 예산군축산회관에서 2025년도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을 비롯해 총 4명이며, 한우·낙농·한돈·양계·산란계·양봉 등 6개 축산단체장이 함께 참여하며, 임기는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이강영 회장은 “6개 축산단체가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 돼 예산 축산이 더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

시흥시 군자동, 주민이 직접 만든 '2026년 마을건강복지계획' 확정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2026년 군자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했다.이번 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결과물로 군자동 내 복지 사각지대, 돌봄 공백, 고령층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마을 현안을 중심으로 마을 실정에 맞는 의제를 직접 발굴한 후 실행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