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주촌면, 주민총회 개최 내년도 사업계획 결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09:15:25
  • -
  • +
  • 인쇄
▲ 김해시 주촌면, 주민총회 개최 내년도 사업계획 결정

[뉴스스텝] 김해시 주촌면 주민자치회는 25일 주촌면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자치사업 선정 등을 위한 2024년 주민총회를 개최하였다.

2022년 주민자치회 출범 후 세 번째를 맞는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역에 대한 비전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이번 총회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촌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부터 분과별로 제안사업 선정을 위한 여러 차례 논의와 자치계획 수립 컨설팅 과정을 거쳐 최종 자치계획안과 제안사업 4건을 주민총회에 안건 상정하였다.

주민총회에 앞서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주민투표를 실시하여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쳤다.

투표에는 326명이 참여하여, 참가자 326명 전원 동의로 2025년 자치계획안과 제안사업이 확정되었다.

2025년 주촌면 주민자치회가 추진할 사업은 ▲주촌문화제 ▲향기나는 주촌 만들기 ECO-Project ▲어르신께 정겨운 손발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단감 농가 돕기 4개의 사업으로 최종 결정되었다.

한범희 주민자치회장은 "역대 주민총회 중 어느 때보다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주민총회를 성황리에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겠으며, 현안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주민자치회가 적극적으로 자치공동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권종학 주촌면장은 "2024년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함께 주민 여러분이 직접 발굴하고 제안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