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우리누리, 교육봉사 대학생 상담원(멘토단)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9:10:16
  • -
  • +
  • 인쇄
세종 관내에서 활동 가능한 전국 대학 재(휴)학생 및 졸업생 지원 가능
▲ 세종우리누리, 교육봉사 대학생 상담원(멘토단) 모집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과 협력하여 진로·진학 멘토링을 운영하는 ‘세종우리누리’가 ‘제17기 멘토 및 임원진’을 모집한다.

세종우리누리는 2018년에 세종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교육봉사단체로, ‘선배 없는 학교의 선배가 되자’라는 창립 기치 아래 다양한 진로·진학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활동은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멘토링’ ▲‘방학중 멘토링’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대상 ‘교양 톡톡 멘토링’ ▲‘대학 면접 멘토링’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상담·체험 부스 운영 ▲진로진학통합안내서인 ‘보인다! 10.0’ 개발 ▲고교 연합 학술제 ‘아고라 프로젝트’ ▲이웃 영웅 프로젝트 등으로 ‘세종우리누리’는 세종시 중·고등학생에게 다양한 진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세종시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국 대학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며, 일정은 다음과 같다.

1차 서류 신청 기간은 9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아래의 정보무늬(QR코드)에서 신청 가능하다.

1차 합격자 발표와 2차 전화 면접은 매월 1일에 있고 면접을 진행한 다음 주에 최종 합격자 발표를 한다.(상세 일정 신청 포스터 참조)
세종우리누리 장동휘 대표(연세대학교 철학과)는 “상담 이후에 후배들로부터 받은 도움을 되돌려 줄 수 있는 선배 같은 멘토가 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라며,“이처럼 선배가 후배를, 또 후배가 새로운 선배가 되어 선순환으로 세종우리누리의 봉사 정신이 이어지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민식 진로교육원장은 “세종우리누리의 방학중 멘토링과 대학 면접 온라인 멘토링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세종우리누리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 사회 후배들에게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진로교육원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우리누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로교육원 진학지원부 진학기획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