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랑 건강체조' 숏폼 학생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09:15:17
  • -
  • +
  • 인쇄
▲ 공모전 포스터

[뉴스스텝] 김해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5주간 ‘김해~랑 건강체조’ 숏폼(짧은영상) 학생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도시 김해 이미지를 확산하고, 다양한 체조동작이 담긴 ‘김해~랑 건강체조’를 통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관내 초․중․고 학생으로, ‘김해~랑 건강체조’를 이용하여 건강증진분야(금연, 금주, 신체활동, 영양 등) 메시지를 알릴 수 있는 60초 이내의 순수창작 영상물을 공모 내용으로 한다.

공모결과는 11월 말로 발표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각각 최우수팀에게는 50만원, 우수팀에게는 30만원, 장려팀에게는 20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과 건강을 주제로 소통을 촉진하며, 김해시만의 특색있는 김해~랑 건강체조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농업인과 함께한 가을 벼베기… 수확의 기쁨 나눴다

[뉴스스텝] 논산시가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아 지역 농업인이 함께하는 벼베기 현장을 찾았다.15일 논산시 광석면 이사리 일원에서 (사)후계농업경영인 논산지회(회장 강용인)가 주최하는 벼베기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관계 공무원, 농업인단체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가을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이날 수확한 벼는 ‘보람찰벼’로 찰기가 뛰어나고 식감이 부드러워 찰밥, 떡 등 다

괴산군, 연풍면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충청북도 괴산군은 총사업비 250억 원을 투입해 연풍면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연풍은 조령 3관문과 이화령고개 등으로 잘 알려진 지역으로, 트레킹과 자전거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군은 2027년까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체류형 관광거점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구상이다.사업은 연풍으로 오는길 연풍여행자플랫폼 안전한 자연쉼터 연풍 등 3개 프

울산도서관 ‘한국 도서관운동 선구자 간송 엄대섭 전(展)’개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은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한국 도서관운동 선구자 간송 엄대섭 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 도서관운동가 간송(澗松) 엄대섭 선생의 삶과 도서관 정신을 재조명하고 지역의 문화적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지난 2023년부터 매년 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전시에는 활동 기록 사진 15점과 도서 30여 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간송(澗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