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학교급식 지원심의위, 36억원 규모의 급식경비 지원 결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09:15:14
  • -
  • +
  • 인쇄
▲ 학교급식 지원심의위, 36억원 규모의 급식경비 지원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급식 경비를 총 36억원 규모로 지원하기로 심의·의결 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오후 진행된 고창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에서는 급식 지원을 위한 대상학교 선정, 지원 규모와 대상 확정 등과 같은 주요 급식 관련 안건들이 다뤄졌다.

심의위는 고창군 농어촌산업국장을 중심으로 농촌활력과장, 군위원, 고창교육지원청 관계자, 교사와 영양교사, 농업인단체인 고창군협의회와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학부모 대표 등 학교급식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총 10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위원들은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급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성현섭 고창군 농촌활력과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내 공공 급식처를 발굴을 통해 농업인과의 상생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따뜻한 커피 한 잔 속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대학 학생회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Cafe, together!’를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담카페형 심리회복 프로그램이다.‘마음을 잇는 한 잔, 생명을 잇는 만남’을 주제로 학생들이 또래상담자나 가까운 친구와 함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마음을 표현하고, 정서적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도민펀드 도입해야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일도1·이도1·건입)은 10월 23일 열린 제443회 임시회 혁신산업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제주의 미래 먹거리로, 도민사회의 공감대와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재생에너지발전사업의 수익이 도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제도 설계가 필요한 바,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발전사업 추진시 일반도민들도 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10월부터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은 미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접목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화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강원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