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김해 IC 수소충전소 영업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9:10:07
  • -
  • +
  • 인쇄
08시부터 21시까지 영업, 시간당 버스 4대 또는 승용차 15대 충전가능
▲ 서김해IC 수소충전소 전경

[뉴스스텝]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서김해 IC 수소충전소” 의 상업운영을 7월 22일에 개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수소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제2호 수소충전소를 풍유동(골든루트로66번길 143)에 설치했으며, 총 사업비 88억5천5백만원(국비4십2억, 도비6억, 시비4십억5천5백)이 투입된 서김해 IC 수소충전소는 김해시도시개발공사에서 운영을 한다.

지난 22일(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으며 주중과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수소 연료 판매 가격은 1kg당 9,900원으로 수소차량(넥소기준) 5kg 완충 시 49,500원 가량의 비용이 예상된다.

영업개시 후 지난 일주일 기준 충전소 이용객은 하루 약 20%가량 늘어나고 있으며,향후 친환경 수소차량의 보급증가로 인해 이용객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하고 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서김해 IC 근처에 있어 도심으로의 접근성이좋다. 이를 통해 김해시 인근 창원, 부산, 양산 지역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편의성 확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친환경차량을 운행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