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4년 제2회 초·중·고등 검정고시 17명 합격자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09:10:06
  • -
  • +
  • 인쇄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러분의 새로운 꿈을 응원합니다
▲ 문경시청

[뉴스스텝]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8월 8일 시행한 2024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시험에 응시한 (초등학교 졸업학력1명, 중학교 졸업학력 5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11명) 학교 밖 청소년 17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학력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문경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들에게 개인별 학습수준 및 성향에 맞는 맞춤형 개인 멘토링과 주기적인 개인상담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동기 강화와 다양한 방법으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시험 당일 응시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고사장까지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도록 버스 차량 및 점심 도시락, 간식, 필기구 등을 제공하였으며 센터의 물심양면 지원으로 좋은 결과의 밑거름이 되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은“검정고시 학습지도 및 1:1맞춤형 개인 멘토링 학습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앞으로 대학 입학까지 도전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희영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검정고시 합격이라는 성공 경험을 발판 삼아, 더욱 성장하길 바라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한 학력취득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문경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