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5년“봄의 왈츠 버스킹”뜨거운 호응으로 아름다운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09:15:21
  • -
  • +
  • 인쇄
3회차 공연 이동면 에코촌(에코가든)에서 개최, 200여 명 방문
▲ 남해군 2025년“봄의 왈츠 버스킹”뜨거운 호응으로 아름다운 마무리

[뉴스스텝] 남해군은 봄 정취 가득한 음악축제 ‘2025 봄의 왈츠 버스킹’의 마지막 3회차 공연을 지난 17일, 이동면 에코촌(에코가든)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봄의 왈츠 버스킹은 총 3회차로 진행됐으며, 남산공원 아이나라, 동대만 생태공원 등지서 개최될 예정이던 1·2회차는 우천으로 인해 실내로 변경돼 열렸으나, 마지막 3회차는 화창한 날씨 속에서 당초 계획대로 야외 무대에서 개최돼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무대에는 뮤지션 ‘블루스카이’, 혼성듀오 ‘7080 위드원 밴드’, 남해제일고 댄스동아리 ‘세렌디피티’, 퓨전국악팀 ‘새아씨와 풍류모리’등 총 4팀이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남해를 찾은 관광객들과 이동면 주민, 에코촌 캠핑객 등 200여 명이 관람하며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현장에는 푸드트럭 3개소가 운영돼 관람객들의 편의를 더했으며, 공연 중간에는 군정 퀴즈타임도 마련돼 즐거움을 더했다.

관람객들은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진 공연이 남해의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특별했다”며 정기적인 개최를 희망하는 반응을 보였다.

김지영 문화체육과장은 ‘봄의 왈츠 버스킹’에 관심을 가져준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 뒤 “다가오는 여름과 가을에도 남해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를 계속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