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보건소‘한여름 밤, 숨은 걸음 찾기’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09:10:11
  • -
  • +
  • 인쇄
▲ 남해군보건소‘한여름 밤, 숨은 걸음 찾기’운영

[뉴스스텝] 남해군 보건소는 8월 19일부터 8월31일 까지 ‘한여름 밤, 숨은 걸음 찾기’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프로그램은 ‘일상 속 걷기 생활화 운동’의 일환으로, 무더위에 지친 군민들과 함께 걷기로 스트레스를 이겨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남해군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걷기프로그램 참여 기간 중 하루를 선택해 18:00에서 22:00까지 1회 8,000보 걷기를 달성하고 남해읍 마을길에서 사진 인증을 6회 이상 하면 된다.

남해읍 마을길은 다같이 돌자길, 동네 한바퀴길, 건강 지키미길 등이 있다.

면 지역 거주자들은 각 지역 명소 사진을 자유롭게 인증하면 된다.

걸을 때에는 반드시 스마트폰을 소지해야 하고, 기간 내에 중복참여할 경우 1일만 인정된다.

목표 달성자 300명에게는 성공기념품을 제공한다.

곽기두 남해군보건소장은 “걷기를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체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한 여름밤 걷기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워크온’ 앱 남해군보건소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건강생활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OB맥주(주) 전주지점, 세밑 한파 녹이는 '사랑의 온기' 전달

[뉴스스텝] OB맥주(주) 전주지점이 26일 전주시를 찾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쾌척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채용석 전주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저소득 계층의 생계 지원 및 복지시설 지원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군 노인회관에서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간담회는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들과 읍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신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과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2025년 11월 13일자로 마을활동가 1기 임기가

대구달성교육지원청–초록우산,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2,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연다. 이번 전달식은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기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보호자를 통한 지원이 어려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이주배경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지원금은 경제·의료·주거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학생(가정)에게 각 200만 원씩, 총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