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성 따라 숨겨진 역사의 보물을 찾아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09:10:13
  • -
  • +
  • 인쇄
‘응답하라 남해읍성 1439’바래길 보물찾기 이벤트 개최
▲ ‘남해읍성 따라 숨겨진 역사의 보물을 찾아요’

[뉴스스텝]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는 8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남해바래길 보물찾기 이벤트 ‘응답하라 남해읍성 143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남해읍성 1439’ 이벤트는 남해군 공약 사업 중 하나인 읍내 골목여행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2022년부터 남해바래길 스토리텔링 조사연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남해읍의 주요 역사적 장소에 탐방객이 방문하게 함으로써 남해읍 골목여행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해 모든 보물을 찾은 미션 완수자에게는 남해읍에 소재한 떡집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 쿠폰과 함께 남해읍성과 노거수를 형상화한 이벤트 기념 뱃지가 제공된다.

또한 매주 주말(토 13:30,일 10:30)에는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도슨트 투어도 준비되어 있어 남해읍성의 역사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해 보물찾기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창생플랫폼에 직접 방문해 바래길 전용 앱을 설치해야 한다.

이후 이벤트 전용 코스를 선택해 길 따라 걷기 기능을 켜고 참여하면 된다.

미션 완수 후 창생플랫폼으로 돌아와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미션 수행을 위해서 개인별로 스마트폰 기능 오류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창생플랫폼 도시재생센터 및 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