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찾아가는 우리동네 작은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09:15:14
  • -
  • +
  • 인쇄
체험 중심 만족도 높아…세대 화합 공동체 문화 확산
▲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찾아가는 우리동네 작은축제’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31일 김해화정공원에서‘찾아가는 우리동네 작은축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마을공동체분과(분과장 김채영)의 지속가능발전목표(G-SDGs) 달성을 위한 실천사업으로 체험 중심 행사로 진행했다. 소규모 작은 축제이지만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축제는 ▲마을공동체 놀이(패트병 이용한 물총놀이) ▲전래놀이 체험(엄마가 만드는 장명루, 아이가 만드는 바람떡) ▲환경보호실천체험(작은지구 테라리움, 귀염뽀작 하리보 비누만들기) 등을 운영했다. 또 텀블러 지참 시 음료를 제공했다.

이시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고민과 행동을 유도하고 모든 세대가 서로 화합하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참여해 주신 많은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축제장에서 오는 10월 11일부터 김해를 주 개최지로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전과 같은 달 16일부터 열리는 가야문화축제를 홍보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