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중장년 1인 가구 밥정(情)사업, 김해 공유냉장고 나눔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09:10:06
  • -
  • +
  • 인쇄
▲ 1인 가구 밥정(情)사업, 김해 공유냉장고 나눔활동 진행

[뉴스스텝] 지난 10일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중장년 1인 가구 밥정(情)사업”에서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중장년 1인 가구 밥정(情)사업은 지난 6월에 시작하여 음식을 매개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해 중장년층의 마음을 살피고,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해 외로움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나눔활동'은 참여자들이 수업을 통해 직접 만든 음식을 지역 내 저소득층의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으로 8주를 동안 김해 공유냉장고에 음식과 함께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까지 담아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해 공유냉장고는 김해시먹거리시민위원회 먹거리정책과 김해시가 설치하여 누구나 음식물을 채워놓을 수 있고, 필요한 사람은 가져갈 수 있도록 지난 1월에 설치되어 운영 중에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박○숙님께서는, “1인 가구 나 또한 끼니를 챙겨먹기가 어려운 점이 많이 있는데, 저소득층은 더 많이 어렵고 힘들 것이다. 김해 공유냉장고를 통해 따뜻한 음식을 나눌 수 있어서 좋고, 지속적인 홍보와 나눔활동이 이어져 공유냉장고에 음식이 가득 채워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