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농산물 가공유통 및 창업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09:15:11
  • -
  • +
  • 인쇄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농산물 가공 기본 및 실습 교육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22일부터 8월 9일까지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2024 농산물 가공유통 및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

농산물 가공유통 및 창업 교육은 농산물 가공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농산물 가공 역량과 농산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양구펀치볼시래기농촌융복합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가공설비 안전과 위생관리 △식품 가공의 기본 △농산물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농산물 착즙 및 추출 가공 실습 △발효식품의 이해 △삶은 시래기 생산 실습 △세무 관리 전략 등으로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양구군은 교육 진행에 앞서 오는 15일까지 교육에 참여할 농업인 2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가공 희망 농업인으로, 신청일 기준 양구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이 해당한다.

희망자는 양구군 누리집에 게시된 교육 신청서를 작성하여 양구펀치볼시래기농촌융복합사업단으로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 관계자는 “가공유통 및 창업 교육은 농산물 가공 역량을 높이고 실제 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이용을 위한 필수 조건이기도 하다”라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시민활동단 모집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8일(수)까지 세종국악당 공연 운영에 함께할 ‘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을 모집한다.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은 여주시민이 재단의 기획공연 사업에 직접 참여해 관객 응대, 질서 유지, 동선 안내 등 공연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이다. 이용자 관점에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연 운영에 반영하는 환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지난해 운영 당시에도 여주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제안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진다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진행된 제11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검토 결과를 의왕시의회와 의왕시를 통해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총 6건의 정책 중 1건이 반영되고, 1건이 부분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단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행정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장애인·가족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체계적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장애인·가족을 위한 실질적 지원과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 내용에는 공동 협력사업 추진, 교육·홍보 활동 공동 진행, 상담·복지서비스 연계, 정례회의 등을 포함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