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체력인증센터, 2기 체력증진교실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05:16
  • -
  • +
  • 인쇄
군산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2기 대면/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성황리에 종료
▲ 군산체력인증센터, 2기 체력증진교실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군산시가 시민건강증진 및 체력향상을 위해 군산체력인증센터에서 진행했던 2기 체력증진교실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2기 체력증진교실은 연령에 따라 4개 반을 개설, 3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8주 동안 참석자의 편의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대면 체력증진교실은 군산체력인증센터 세미나실에서 근력, 유산소운동, 리듬 트레이닝, 사전·사후 체력측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했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화상회의 어플을 활용하여 참여회원들과 소도구를 이용한 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프로그램 접수부터 뜨거웠던 반응을 입증하듯 이번 체력증진교실은 대면과 비대면을 합쳐 총 2,9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신청에 대한 문의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군산시는 이러한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5월 말부터 3기 체력증진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다.

2기 체력증진교실에 참여한 한 회원은 “군산체력인증센터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체력증진교실이 좋았고,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8주가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아 아쉽다”며, “군산체력인증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다양한 대상과 수준 높은 체력증진교실 운영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군산체력인증센터에서 곧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3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체력인증센터는 4~6세, 11세 이상이면 누구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측정과 개별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간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화·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주말은 두 번째‧네 번째 토요일에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체력인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