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무더위쉼터․민방위대피시설․어린이놀이시설 ‘사물 주소’ 부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9:15:13
  • -
  • +
  • 인쇄
▲ 사물주소 부여 예시사진

[뉴스스텝] 옥천군이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무더위쉼터(178개소), 민방위대피시설(48개소), 어린이놀이시설(21개소)에 사물 주소를 부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물 주소’는 건물이 아닌 시설물에 부여된 주소로 군민들이 시설물의 위치를 파악하여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긴급 상황 시 대피처를 신속하게 파악해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조치를 통해 어린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은 어린이 놀이시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됐으며 여름철 무더위쉼터 위치를 미리 파악하는 등 생활의 편리함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피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어 군민들의 안전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정지승 종합민원과장은 “사물주소 부여 사업을 통해 군민들은 안전성과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게 됐다”며“옥천군은 이와같이 군민들을 위한 생활 밀착형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